소노바(Sonova) - 세계 1위 보청기 기업

소노바(Sonova)는 스위스의 스테파(Stäfa)에 위치한, 청각각에 솔루션 분야의 강점을 두고 있는 혁신적인 청각 전문 글로벌 선두 업체입니다.
소노바그룹은 보청기 브랜드인 포낙(Phonak)과 유니트론(Unitron)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인공와우 브랜드 어드밴스드 바이오닉스
Advanced Bionics)와 청각 전문 리테일 분야인 오디오노바(AudioNova)등 소노바의 핵심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 청각케어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소노바그룹 및 포낙 브랜드는 지난 수 년간 글로벌 보청기 업계에서 1위를 지켜오고 있습니다.

소노바는 스위스에 상장되어 있는 주식회사로서 시가총액은 2021년 9월 기준 232.28억 스위스 프랑, 한화로 29조 3천억 정도되는 대기업입니다.

포낙(Phonak) - 메인브랜드 #세계1위 #스트리밍 강자 #압도적 하드웨어

소노바(Sonova) 그룹의 메인 브랜드인 포낙(Phonak)은 명실공히 세계 1위 보청기 브랜드 입니다.
1947년 설립된 이래 70년 이상 최신 청각 솔루션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소노바코리아 유한회사가 2009년 4월에 한국에 설립되면서 한국 시장에서 본격적인 영업 및 마켓팅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경쟁사인 시그니아(과거 지멘스)와 스타키 보다는 15년 정도 늦게 설립되었기 때문에 한국에서 시장점유율을
가져가는데 초반에 좀 애를 먹었지만, 2010년도에 획기적인 제품들을 선보이면서 전 세계 점유율 및 국내 점유율을 잠식해 나가고 있습니다.

포낙의 가장 큰 장점은 2019년 마블(Marvel) 플랫폼이 개발된 이후, 무선 스트리밍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제조사들이 구글의 업데이트를 통한 스트리밍 기술을 기다리는 동안, 포낙은 자체적인 부품을 개발하여 휴대폰 스트리밍에서
매우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2020년 파라다이스(Paradise) 플랫폼에서는 휴대폰은 포함한 TV, 노트북 및 음향 스트리밍이 필요한
기기 8개 까지 다중 연결이 가능한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 외에도 2017년 출시한 비르토 B-티타늄 제품은 업계 유일 티타늄 소재의 쉘을 사용하여 귓속형의 내구성을 엄청나게 끌어 올렸습니다.

유니트론(Unitron) - 세컨브랜드 #최고의 가성비 #포낙하고 같은기술 #투트랙전략의 최강자 #Trial의 시초

소노바(Sonova) 그룹의 유니트론(Unitron)은 포낙과 함께 투트랙 전략을 사용하고 있는 세컨 브랜드(Second Brand)입니다.

1964년 캐나다 뉴펀들랜드에서 설립된 캐나다 최초의 보청기 제조회사입니다.

2000년도에 포낙(Phonak)과 합병(보청기 인수합병의 역사는 여길 클릭!)하여 Sonova의 가족이 된 유니트론은
포낙과는 약간은 다른 노선을 걸으면서 독자적인 기술력을 만들어 나갔습니다.

유니트론의 가장 큰 장점은 포낙(Phonak)의 주요 기술을 좀 더 업그레이드 하여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신제품 출시일이 포낙보다는 6개월 ~ 1년 정도 느리지만, 유니트론의 최신 제품 라인은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또한 유니트론 특유의 트라이얼 플렉스(Trial Flex) 시스템으로 원하시는 고객 모두 신제품을 등급별로 체험할 수 있도록하는
매우 효율적인 체험 시스템 및 제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1년 출시한 목시 블루(Moxi B-R)시리즈는 포낙의 Paradise의 스트리밍의 장점과 일부 고급형에서 제공하는 기능들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여 출시되어 현존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